[주간디시] 엄마 왜그래~

기사입력 2017-03-17 18:37:06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3월 셋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박근혜 대통령 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 시리즈가 새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지난 10일 헌법재판소는 박 전 대통령이 재임 기간 전반에 걸쳐 헌법과 법률 위배 행위를 했으며, 이는 국민의 신임을 배신했다며 재판관 전원 일치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했습니다. 이 주문은 곧바로 온오프라인을 강타했고, 발 빠른 네티즌들은 자신들이 활동하는 게시판에 탄핵 소식을 빠르게 전달했습니다.


  이때 일부 게시물 제목에 '박근혜 대통령 탄...'이라고까지만 적혀있었습니다. 탄핵 소식을 전하는 게시물인가 싶어 클릭했더니, 아이고. 탄으로 시작하는 각종 단어들이 쏟아져 나오네요. 탄탄면, 탄광, 탄수화물 등. 탄핵에 관심 있는 네티즌들을 낚는 아주 초보적인 낚시 방법입니다.


  이런 단순 낚시가 이미지를 만나자 합필 요소로 발전했습니다. 한 네티즌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자막이 붙은 JTBC 뉴스 특보 화면을 캡처해 '핵'을 지운 뒤 각종 '탄'으로 시작되는 단어를 활용해 패러디 짤을 만든 것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디시인사이드에는 수많은 '탄 시리즈' 짤방이 등장했습니다. 이 짤들 중 일부를 주간디시에 올려드립니다. 함께 보시죠.






























금주의 단어 [유출]



  한국과 할리우드 스타가 모두 사생활 사진 유출로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13일, 중국 한 네티즌은 SNS에 트와이스 미나, GOT7 뱀뱀이 나란히 얼굴을 맞대고 엎드려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또한 퀄리티가 낮아서 사적으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두 사람은 열애설에 휘말렸고, 양측 팬들은 사진을 '합성'이라고 주장하며 자신들이 생각하는 합성 증거를 열심히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이 사진이 합성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단, 격의 없이 찍은 사진이라며 열애설은 일축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후, 할리우드에서는 더 큰 규모의 유출 사건이 터져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바로 톱스타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엠마 왓슨의 사생활 사진입니다. 이 사진에는 두 사람의 누드 사진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경우 공개할 수 없는 전 남자친구와의 은밀한 사생활이 그대로 담긴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두 스타는 곧바로 법적 조치를 선언했습니다.


  <관련 게시물 - 아니 진짜인게 말도 안된다고 ㅋㅋㅋ 백퍼합성임>


  <관련 게시물 - (재업) 미나 합성한놈 옥에티는 이거아녀?>


  <관련 게시물 - 솔직히 미나한테 조금 실망했다>


  <관련 게시물 - 이럴때일수록 원스가 미나 지켜줘야 하지 않을까...>


  <관련 게시물 - 적어도 스니를 보면서 조심해야지 이 생각 안 했을까>


  <관련 게시물 - 뱀뱀아 죄책감 좀 가져라>


  <관련 게시물 - 이번에 그냥 조용히넘어가면 답없음>





금주의 짤 [BBC 방송사고 패러디]





  사상 첫 현직 대통령 탄핵이라는 엄청난 사건이 새로운 월드 스타를 만들어냈습니다. 바로 4살과 생후 9개월의 꼬마 스타입니다.


  지난 10일, BBC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소식을 전하며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로버트 켈리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자택에서 진행된 이 화상 인터뷰를 통해 켈리 씨는 탄핵 이후 한국의 정치상황, 민주주의, 남북관계 변화에 대해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방문이 열리고 양갈래 여아가 어깨춤을 추며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나운서는 "자녀가 방에 들어온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고, 켈리 씨는 한 손으로 아이를 돌려보냈습니다.


  하지만, 설상가상으로 보행기를 탄 동생이 아장아장 걸어 들어왔고, 상황을 파악한 엄마가 몸을 날려 방에 들어온 뒤 두 아이를 급하게 방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그리고 어머니는 엉금엉금 기어서 문을 닫았습니다.


  끌려나가는 아이는 "엄마 왜 그래"라며 소리를 냈고, 켈리 씨는 계속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이 장면은 곧바로 인터넷을 강타했고, 네티즌들은 가장 웃긴 방송사고라며 폭소했습니다. 이 장면은 16일 현재 무려 2천만 뷰에 가까운 기록을 냈고, 일반 네티즌은 물론 방송사들까지 앞다투어 패러디를 내놓았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네티즌들이 아이 엄마를 '유모'라고 단정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이뤄지는 서양인들의 아시아 여성에 대한 편견 및 인종차별 문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엄마인 김정아 씨는 기자회견을 통해 "다문화 가정이 많으니 이 기회를 통해 바뀌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조심히 전했습니다.


  <관련 게시물 - bbc 방송사고 교수 가족 기자회견 움짤.gif> 


















금주의 갤러리 순위

 

3월 3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6

주식

3

↓1

인터넷방송

4

↓1

던전앤파이터

5

↓1

남자 연예인

6

-

고전게임

7

-

기타 국내 드라마

8

↑7

TWICE

9

↓4

기타프로그램

10

↑3

아이돌마스터

2017. 3 디시인사이드

 

3월 3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1

기타 국내 드라마

2

↑5

주식

3

↓2

던전앤파이터

4

↑5

국내야구

5

↓2

고전게임

6

↓1

클로저스

7

↓3

남자 연예인

8

↓2

인터넷방송

9

↑6

TWICE

10

↑4

아이돌마스터

2017. 3 디시인사이드

 

3월 3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프로듀스101시즌2

3

스틸로

4

5

러브라이브 션샤인

6

skt

7

댄스 가수

8

다음팟Live

9

우타이테

10

765프로덕션

2017. 3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