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SNS는 인생의... 뭐?

기사입력 2017-04-14 15:52:23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4월 둘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유나이티드 항공]



  자기 돈 잘 내고 탑승한 승객을 강제로 끌어내는 비행사, 과연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입니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지난 9일 시카고에서 켄터키주 루이빌로 가려던 유나이티드 3411편 항공기에서 한 남자 승객이 보안요원에게 강제로 끌려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당시 탑승했던 승객들이 이 모습을 촬영해 인터넷에 공개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졌고,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문제는 이 승객이 이렇게 강제로 하차하게 된 이유입니다. 이날 이 항공기는 만석이었는데, 다음 기항지로 가려던 승무원 4명이 늦게 도착하자 이들을 태울 자리가 필요해진 항공사 측이 승객들 중 다음 비행기를 타고 갈 사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 비행기는 다음날인 10일 오후 비행기. 이에 아무도 나서지 않았고, 결국 랜덤으로 4명의 승객을 선택했는데 이 남성이 바로 그 승객 중 한 명이었던 것이지요.


  그는 자신을 의사라고 밝히며 다음날 오전 환자를 봐야 한다고 이를 거부했습니다. 그러자 항공사 측이 저렇게 강제로 승객을 끌어낸 것이지요. 이 과정에서 남성은 부상을 당해 얼굴에 피를 흘렸고, 큰 충격을 받은 듯 풀려난 뒤에도 비행기 안을 왔다 갔다 하며 불안을 호소했습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비난했습니다. 특히, 그 비행기에 탄 동양인이 3명이었는데 그 세 명 모두 '랜덤'으로 하차 대상 승객으로 선정되면서 '인종차별' 논란까지 일고 있습니다. 게다가 과거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벌어진 유사한 사건들까지 뒤늦게 알려지면서 유나이티드 항공은 엄청난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금주의 단어 [SNS]



  SNS.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 단어는 Social Network Service의 줄임말입니다. 간단히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2017년부터 야구팬들에게 SNS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SK 와이번즈, 넥센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세 구단이 바로 SNS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세 구단의 영문 첫 자를 따서 만든 조합입니다.


  이 세 구단이 왜 SNS로 뭉치게 되었나, 바로 시즌 초반 실망스러운 성적 때문입니다. SK와 삼성, 한때 이 구단을 끌어내릴 팀이 누구인가 할 정도로 적수가 없었던 구단들. '왕조'라는 별칭까지 있던 이 두 구단은 4월 12일 기준 각각 9위와 10위입니다. 게다가 삼성은 1승 9패. 아무리 시즌 초반이지만 참담합니다.


  넥센은 현재 5승 5패로 공동 5위를 기록 중입니다. 하지만, 무려 개막전 이후 5경기 연속 패라는 성적으로 팬들의 실망을 자아냈습니다. 다행히 5연패 뒤 5연승을 기록 중이지만 5연패로 SNS에 가입했습니다.


  세 구단 팬들은 SNS 마이너 갤러리에 모여 팀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고 있습니다. 원래는 정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련된 글을 위해 개설된 갤러리였는데, 이제 야구팬들의 글만 보입니다. 결국 개설자 역시 "삼성 라이온즈, 넥센 히어로즈, SK 와이번스 갤러리입니다"라는 공지를 올리며 세 구단 팬들을 받아들였습니다.


  엘롯기와 헬로키티에 이어 등장한 세 번째 팬 동맹 SNS. SNS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관련 갤러리 - SNS 마이너 갤러리>















금주의 빌런


빨래판빌

우간다빌런



튜브빌런

미쯔빌런



메챠쿠챠빌런

탈취빌런



이팅빌런

ㅋ빌런



울버린빌런

관장빌런




금주의 갤러리 순위

 

4월 2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1

주식

3

↓1

인터넷방송

4

-

남자 연예인

5

↑2

기타 국내 드라마

6

-

롯데 자이언츠

7

↓2

던전앤파이터

8

↑1

KIA 타이거즈

9

↑2

고전게임

10

↑2

기타프로그램

2017. 4 디시인사이드

 

4월 2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

주식

2

-

기타 국내 드라마

3

-

던전앤파이터

4

↑1

남자 연예인

5

↑3

국내야구

6

↑1

고전게임

7

↓3

클로저스

8

↓2

인터넷방송

9

↑2

기타프로그램

10

↑10

공무원

2017. 4 디시인사이드

 

4월 2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3

다크소울

4

다음팟Live

5

러브라이브 션샤인

6

우타이테

7

스틸로

8

댄스 가수

9

케모노 프렌즈

10

실전주식투자

2017. 4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