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랜섬웨어의 습격

기사입력 2017-05-19 17:29:08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5월 셋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랜섬웨어


  랜섬웨어. 컴퓨터 시스템 접근을 막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게 하고 이를 인질 삼아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지난해부터 그 위험성이 부각되면서 세계적인 문제로 떠올랐는데, 지난 주말 컴퓨터를 사용하는 전 세계 네티즌들은 랜섬웨어로 식은땀을 흘리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워너크라이(WannaCry)'라는 랜섬웨어가 지난 12일부터 전 세계를 강타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정부는 긴급히 랜섬웨어 예방 방법을 알리며 피해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몇몇 백신 업체는 무료 백신을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주말을 보내고 회사에 출근한 직장인들은 다양한 예방 방법을 통해 랜섬웨어 방어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과 기업에서는 이를 대처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에는 랜섬웨어에 걸렸다는 네티즌들의 글이 올라왔고, 심지어 CGV의 한 지점은 랜섬웨어 때문에 영화 상영 전 광고를 포기하기까지 했습니다.


  18일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13일 이후 피해신고를 한 기업은 총 17곳입니다. 우리 모두 랜섬웨어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해보아요. 



























[금주의 짤]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 독려 광고



 1년 만에 다시 찾아온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지난해 여자 연습생에 이어 올해는 남자 연습생이 국민 프로듀서들의 한 표를 통한 데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공할 것이다, 실패할 것이다. 기대반 우려반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막상 뚜껑을 열어보자 '성공'이란 단어만 남았습니다. 온오프라인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공개되면 수십 만 조회수를 찍는 무대 영상, 2500만에 가까운 참여 투표수가 이를 증명합니다. 그만큼 데뷔를 향한 연습생들의 간절함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간절함은 연습생들의 것만이 아닙니다. 연습생들을 응원하는 프로듀서들에게도 똑같은 무게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습생이 화려하게 데뷔해 무대 위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이들의 행복이자 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프로듀서들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십시일반 돈을 모아 지하철 광고, 커피숍 광고, 홍보용 물티슈 제작, 쿠키 나눔 심지어 영화 상영 전 광고까지 진행하며 일반인의 투표를 독려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보지 않는 사람들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멋진 사진, 가슴에 와닿는 홍보문구로 이들의 절실함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광고는 각종 인증샷으로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2차 홍보 효과를 낳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프듀2 관심이 높았구나", "이런 연습생도 있었네" 등의 반응이 이를 증명합니다.





























금주의 단어 [9데]



  롯데 자이언츠. KBO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지닌 팬덤을 가진 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992년 이후 한 번도 우승을 하지 못했고, 8888577이라는 비밀번호까지 찍으며 부진을 보였음에도 롯데 팬들은 꾸준히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디시인사이드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 이용자들은 이러한 부진을 특유의 유머로 승화시키면서 야구 팬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런 롯데 팬들이 올 시즌 롯데의 부진을 또다시 웃음으로 승화시켰습니다. 바로 '9데'입니다.


  최근 롯데는 3연패를 겪으며 순위가 9위까지 떨어졌습니다. 5월 10경기에서 3승 7패라는 부진한 성적표를 얻었습니다. 타선과 외국인 선수의 부진 때문이라는 분석이 쏟아졌습니다.


  그때 한 갤러가 이 "과아슴속에 촤오르눈~"이라는 제목의 글을 썼습니다. 그 글 안에는 노래를 부르는 추성훈의 모습과 "9데~"라는 단어 하나가 적혀 있었습니다. '그대'를 '9데'로 바꾼 것입니다. '9위 롯데'라는 의미겠지요.


  그러자 너도나도 '9데'를 활용한 드립을 쏟아냈습니다. 금세 '9데'는 야구 관련 갤러리를 관통하는 유행어가 됐습니다.


  이런 팬들의 '드립' 응원 덕분일까요. 롯데는 18일 현재 SK 와이번즈와 함께 공동 6위로 상승했습니다. 3연승도 기록했습니다. 롯갤에 다시 9데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기를 빌어드릴게요.


  <관련 게시물 - 즐겁게~ 춤을추다가!>


  <관련 게시물 - ??? : 그대여 그대여 그대여>








금주의 갤러리 순위

 

5월 3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10

프로듀스101시즌2

2

-

국내야구

3

-

인터넷방송

4

-

남자 연예인

5

↑1

던전앤파이터

6

↑7

기타프로그램

7

↓2

기타 국내 드라마

8

↓1

KIA 타이거즈

9

↑5

한화 이글스

10

↑13

TWICE

2017. 5 디시인사이드

 

5월 3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2

프로듀스101시즌2

2

-

기타 국내 드라마

3

↑1

국내야구

4

↑1

던전앤파이터

5

↑1

남자 연예인

6

↑1

인터넷방송

7

↓6

주식

8

↑8

기타프로그램

9

-

아이돌마스터

10

-

클로저스

2017. 5 디시인사이드

 

5월 3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스틸로

3

아이돌 드림걸즈

4

5

바하무트

6

댄스 가수

7

우타이테

8

다크소울

9

황민현

10

마루기획

2017. 5 디시인사이드

 



금주의 화제짤, 움짤 모아보기









<이미지 클릭 시 더 많은 금주의 인기 짤방과 움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