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노 룩 패스의 정석

기사입력 2017-05-26 17:09:10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5월 넷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문희준 팬들의 보이콧


<출처 = 코엔스타즈 페이스북>


  상처 받은 팬들이 또 한 번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바로 문희준의 팬들입니다.


  디시인사이드 H.O.T. 마이너 갤러리는 5월 20일 문희준 지지 철회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그간 문희준이 팬들에게 보여준 행동에서 진정성을 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들이 보이콧을 선언한 주된 이유는 총 다섯 건입니다. 팬을 대하는 태도, 거짓말로 팬과 대중을 기만한 점, 무성의한 콘서트 퀄리티, 멤버 비하 및 재결합 관련 경솔한 언행, 불법적 굿즈 판매와 탈세 의혹입니다. 실제 이들이 지지 철회를 하기 전부터 해당 갤러리에는 논란이 된 다섯 건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이 지속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일명 '백만안티'로부터 문희준이 공격받을 때 그의 곁에서 이를 막아준 팬들의 '보이콧' 선언은 네티즌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많은 언론도 이에 관심을 보냈고, 일주일도 안 돼 수백 건의 기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네티즌과 언론의 관심이 집중되자 문희준은 나흘 후인 24일 소속사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사건의 대소, 사실 관계를 떠나 팬여러분들이 그렇게 느끼셨다면 그건 분명히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라는 말과 함께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반성문은 오히려 '안 쓰니만 못 한 반성문'이라는 지적만 쏟아졌습니다.


  <관련 게시물 - 관객크리티컬 당일 junist 카페에 올라온 글 (성명서 별첨2번 증거)>


  <관련 게시물 - 문희준 갤러리에서 사과문 번역본 배달왔습니다>














[금주의 디시 말말말] 윤성환이 쏘아올린 작은 공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이 아닙니다. 이번주는 삼성 라이온즈 윤성환이 쏘아올린 작은 공입니다. 그 공 하나로 윤성환은 적폐 청산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지난 21일 삼성과 한화 이글스전. 선발투수 윤성환이 던진 공이 타석에 선 한화 김태균의 몸에 맞았습니다. 이때 살짝 두 선수 사이에 신경전이 생기면서 올 시즌 1호 벤치 클리어링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벤클은 난투전으로 발전합니다. 겨우 재개된 경기에서 윤성환이 다음 타자인 로사리오에게 또 몸에 맞는 공을 기록한 것입니다. 야구 팬들은 경기장에서 절대 봐서는 안 될 일이 벌어졌다며 비난을 터트렸고, 양팀 팬들은 서로 상대가 잘못했다며 키보드 전쟁을 벌였습니다.


  그런데 23일, 이 혼란 같은 상황이 한 번에 정리됐습니다. 싸우기 바빴던 야구 팬들이 대동 단결해 윤성환을 찬양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화 김성근 감독의 경질 소식 때문입니다.


  김 감독은 그동안 성적 부진과 훈련 방식에 대한 이견으로 팬들로부터 사퇴 요구를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이 난투극이 있은 직후 김 감독이 경질됐고, 이후 여러 언론을 통해 난투극이 경질의 계기로 알려지면서 여론이 반전된 것입니다. 디시 야구 관련 갤러리에서는 윤성환의 이름을 그냥 부르지 말고 '님'자를 붙여서 부르라는 요구와 이를 따르는 갤러들의 글이 빗발쳤습니다.


  게다가 일부 야구팬들은 윤성환을 '적폐 청산의 아이콘', '탄핵 전문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불러온 '박근혜 정부 법조비리'의 시발점으로 알려진 '정운호 해외 원정도박' 사건에 얽혀 있는 인물 중 한 명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김 전 감독이 고양 원더스 감독으로 있을 당시 박 전 대통령과 1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들고 함께 촬영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윤성환과 탄핵을 연결시키는 드립은 더욱 흥하는 모습입니다. 











[금주의 짤] 노 룩 패스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월드스타로 떠올랐습니다. NBA 농구선수 버금가는 '노룩패스' 때문입니다.


  지난 23일, 일본으로 출국했던 김 의원이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입국장에는 많은 취재진이 있었는데요, 모두 입국장 문이 열려 김 의원이 등장하기를 기다렸지요.


  그리고 김 의원이 등장하는 순간! 흥미로운 일이 벌어집니다. 입국장 문이 열림과 동시에 김 의원이 정면을 바라보며 걷다가 자신의 캐리어를 옆으로 던집니다. 그리고 이때 한 남성이 빠르게 다가와 캐리어를 패스받습니다. 이 남성은 김 의원의 수행원이었습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아주 깔끔하게, 마치 남성과 가방 사이에 자석이 있는 듯한 움직임. 심지어 김 의원의 전달 방식은 '노룩패스'였습니다.


  이 장면은 곧바로 움짤로 제작돼 인터넷을 강타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터넷까지 말입니다. 미국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에는 그의 '노룩패스'가 '한국 정치인의 스웩'이라는 제목으로 인기 게시물 1위에 올랐고, 인터넷에는 각종 패러디 짤이 등장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스무스한 움직임의 캐리어에 주목했고, 인터넷 쇼핑몰들은 이때를 놓칠세라 캐리어 홍보에 나섰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이 움짤이 '웃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위 사회 고위층이라는 인물이 자신의 가방을 직접 들고가지도 않고, 그렇다고 눈을 마주치며 수행원에게 손으로 전달하는 것도 아닌 '굴려주는' 행동은 '권위적'이라는 지적이 쏟아집니다. 사실, '레딧'의 댓글과 국내 커뮤니티에 올라온 반응 역시 김 의원의 행동을 비난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김 의원은 이 사건이 이슈가 되면서 기자들이 해당 내용을 질문하자 "내가 그걸 왜 해명하느냐 할 일이 없나?"라고 되물으면서 추가 비난까지 얻었습니다.





























금주의 갤러리 순위

 

5월 4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프로듀스101시즌2

2

-

국내야구

3

-

인터넷방송

4

-

남자 연예인

5

-

던전앤파이터

6

-

기타프로그램

7

-

기타 국내 드라마

8

↑1

한화 이글스

9

↑8

해외축구

10

↑6

롯데 자이언츠

2017. 5 디시인사이드

 

5월 4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

프로듀스101시즌2

2

-

기타 국내 드라마

3

↑1

던전앤파이터

4

↓1

국내야구

5

-

남자 연예인

6

-

인터넷방송

7

↑1

기타프로그램

8

↑2

클로저스

9

-

아이돌마스터

10

↑3

칸코레

2017. 5 디시인사이드

 

5월 4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아이돌 드림걸즈

3

바하무트

4

1인 미디어

5

6

댄스 가수

7

박지훈

8

우타이테

9

강다니엘

10

다크소울

2017. 5 디시인사이드

 



금주의 화제짤, 움짤 모아보기










<이미지 클릭 시 더 많은 금주의 인기 짤방과 움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