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개꿀잼 몰카 ㅋㅋㅋ 아닌데?

기사입력 2017-06-23 16:08:18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6월 넷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프듀2 잘가, 워너원 어서와]


<출처 = 프로듀스101 시즌2 공식 페이스북>


  데뷔를 향한 101명 연습생의 경쟁, 프로듀스101 시즌2가 11명으로 구성된 아이돌그룹 '원오원'을 탄생시키며 막을 내렸습니다.


  프듀2는 지난 16일 밤부터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1위 강다니엘을 시작으로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으로 구성된 보이밴드 '원오원'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00% 국민프로듀서들의 투표로 선정된 멤버들은 CF 촬영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함께 떨어진 나머지 연습생들도 프듀 종영과 함께 데뷔를 향한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는데요, '치발이형' 박성우는 벌써 드라마 주연으로 캐스팅됐고, '뭴' 김사무엘은 오는 8월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팬들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유회승은 엔플라잉 새 멤버로 영입됐고요. 이들은 브이앱은 기본이요, 인터뷰와 온오프라인 예능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일부 팬들은 '원오원'만으로는 부족했는지 가상의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 이들의 데뷔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영동포팡', '양아치즈', '삐빅즈' 등이 그중에 유명한 편이고 '켄콜테균소호넨'으로 구성된 'JBJ'는 일곱 멤버들이 7인 인증샷 촬영에 'JBJ'로 활동하고 싶다는 소망을 직접적으로 전하면서 언론에서까지 JBJ 결성을 바라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각종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생방송 당시 11위권에 있던 멤버들의 순위를 공개한 일명 '4분할컷' 속 세 멤버가 모두 '워너원'으로 데뷔하면서 "이 4분할이 없었다면 데뷔멤버들의 이름이 바뀌었을 것"이라는 비판이 빗발쳤습니다. 이는 일명 '피디픽'으로 불리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13위로 탈락한 강동호는 8년 전 성추행을 했다는 폭로성 글이 올라와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그가 속한 그룹 뉴이스트의 노래가 프듀2 종영 이후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뉴이스트의 앞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등장한 글이라 더욱 충격을 줬는데요, 뉴이스트 소속사 측은 "루머 확산에 대해 예외 없이 법률적 조치를 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네티즌들은 사실관계에 대한 해명이나 설명 없이 네티즌들의 입을 막고 있다며 반발했습니다. 


  <관련 게시물 - 빵민츄 모음(수시 추가함)>

  










































[금주의 짤] 선행을 해요



  '착한 거짓말'로 어려운 사람을 도운 선행일까요, 타인을 멋대로 불우이웃이라고 판단한 오만인 걸까요. 한 치킨배달원의 글과 영상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는 자신을 치킨 배달 직원이라고 소개한 네티즌 A씨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는 언어장애 여성과 그의 아들이 전화를 치킨을 주문했는데 주소가 반지하인 것을 확인하고서는 마음이 아파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라는 거짓말을 하고 치킨을 무료로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이 여성에게 치킨을 전달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연이 공개되면서 인터넷에는 이 남성을 칭찬하는 글들이 이어졌습니다. 그의 근무지인 경기도 안양시도 A씨에게 선행시민 표창을 전달했고, 해당 치킨 업체도 A씨를 정직원 채용했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영상에 치킨을 받는 여성과 주변 환경이 고스란히 담기면서 비판도 빗발치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과 인터넷 공개에 당사자의 동의를 받았냐는 것입니다. 이때문에 그의 선행이 타인의 '칭찬'과 '자기만족'을 얻기 위한 목적에서 실행됐으며, 이 과정에서 한 가정이 의도치 않게 불우이웃으로 낙인받았다는 겁니다.


  여기에 A씨가 글을 올린 날 보배드림에 가입했고, 해당 업체의 포상금은 거절하면서 정직원 제의는 받은 것을 두고 다른 목적이 있는 것 같다는 의심까지 이어졌습니다.


  <관련 게시물 - 선행을 해요!>








[금주의 단어] 개꿀잼몰카



  6월 들어 디시인사이드 여러 갤러리에서 사용도가 급증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몰카'와 'PPAP'인데요, 도대체 이용자들이 왜 이 단어를 쓰기 시작한 걸까요? 그리고 이 단어를 이용해 왜 몰카 시나리오를 자꾸 만드는 걸까요?


  시작은 지난해 고전게임 갤러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기 BJ 대도서관은 한 주류회사에의 CF 모델로 발탁됐는데, 이때 해당 광고는 디오니소스와 PPAP 등 당시 인터넷을 핫하게 달구던 필수요소를 차용했습니다. 이를 본 고갤러들은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자신들이 싫어하는 억지 유행어, 합성요소 등을 해당 영상에 넣어 패러디 움짤을 제작했습니다. 이는 '끔찍한 혼종'이라는 멸칭을 얻으며 고갤 패러디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리고 이때 움짤을 제작하기 어려운 네티즌들은 이 '끔찍한 혼종'으로 몰카 시나리오를 짰는데, 이게 여러 네티즌 손에서 발전되다가 한 네티즌이 지난 4월 '개꿀잼 시나리오'라는 글을 올리면서 '개꿀잼 몰카'라는 단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 단어가 어떻게 확장되었나. 그것은 지난 17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가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날 '그알'은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 내용을 전하면서 가해자로 지목된 김 양과 공범으로 지목된 박 양이 '캐릭터 커뮤니티'에서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특정한 세계관이 존재하는 카페에 네티즌들이 캐릭터를 제작해 지원하면, 일부가 합격하고, 이들은 자신이 만든 캐릭터로 이 카페에서 활동하게 되는 겁니다.


  이걸 본 고전게임 갤러리, 중세게임 갤러리 이용자들이 '개꿀잼 몰카'를 '캐릭터 커뮤니티' 비난에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국내야구 갤러리로 전파되면서 '개꿀잼 몰카'는 빠르게 디시로 확장하게 됩니다. 


  <관련 문서 - 디시위키 개꿀잼 몰카>


  <관련 게시물 - 개꿀잼 몰카 유래.origin>


  <관련 게시물 - 개꿀잼몰카 필수문장 정리해줄게 ㄹㅇ>


  <관련 게시물 - [만화]고갤러 개꿀잼 인생시나리오 생각했닼>


  <관련 게시물 - 주식갤 개꿀잼 몰카>

  

  <관련 게시물 - 개꿀잼 몰카 실험.experiment>


  <관련 게시물 - 마네킹 개꿀잼몰카.gif>


  <관련 게시물 - 여친에게...........개꿀잼 몰카>


  <관련 게시물 - 군대.........개꿀잼 몰카...........gif>


















금주의 갤러리 순위

 

6월 3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1

국내야구

2

↑2

남자 연예인

3

↓2

프로듀스101시즌2

4

↓1

인터넷방송

5

↑2

기타 국내 드라마

6

↓1

던전앤파이터

7

↑1

기타프로그램

8

↓2

KIA 타이거즈

9

↑4

한화 이글스

10

↑6

오버워치

2017. 6 디시인사이드

 

6월 3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

프로듀스101시즌2

2

↑1

남자 연예인

3

↓1

연습생

4

N

워너원

5

↑3

국내야구

6

↓1

기타 국내 드라마

7

↓1

던전앤파이터

8

↓4

인터넷방송

9

↑5

오버워치

10

↑33

TWICE

2017. 6 디시인사이드

 

6월 3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가상화폐

3

바하무트

4

안형섭

5

아마존 프라임

6

정세운

7

강동호(백호)

8

여자 아이돌

9

유선호

10

박지훈

2017. 6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