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애프터케어가 더 중요하다!

기사입력 2017-08-02 14:08:12



그간 쌓인 피로 훅 날리며 푹 쉰 여름휴가. 그러나 피부에게 휴가란 없다. 자외선 강렬한 휴가지에서 누구보다 열일했을 피부를 위해 진정한 휴식 아이템들을 선사해보자. 그간 써본 아이템들 중 휴가 후 더욱 빛을 발했던 화장품들을 모아봤다. 바캉스증후군까지 싹 날려버릴 진정 뷰티템들이다!


STEP 1 묵혀 온 각질・피지 제거



더말로지카 ‘데일리 슈퍼폴리언트’ 8만 3000원, 57g


스트레스에 지치고 각종 노폐물들로 거칠어진 피부는 각질 제거만으로도 피부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민해진 피부가 자극받지 않도록 중성 pH 각질제거제를 사용해보자. 더말로지카의 데일리 슈퍼폴리언트는 미세한 참숯 파우더가 각질을 탈락, 리파아제, 프로테아제 효소, 파파야 효소, 쌀겨 추출물 등이 피부 속 독소를 배출해준다.



STEP 2 순하고 초크초크한 진정 토너



홀리카홀리카 ‘알로에 에센셜 98% 수딩 토너’ 1만 5000원, 300ml


각질 제거 후엔 보습과 진정 효과에 탁월한 알로에 토너를 추천한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8% 함유된 순하고 촉촉한 토너다. 자일리톨, 알란토인 등이 함유돼 피부막 강화는 물론 활력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흡수 빠르고 끈적임 없는 콧물 타입 스킨이다. 화장솜에 적셔 쿨링 팩으로 활용해도 굿!



STEP 3 고영양보다는 산뜻 앰플로 가볍게!


CNP ‘뮤제너 앰플’ 2만 8000원, 15ml


토너로 수분 부스팅 된 피부에는 고농축, 고영양 크림을 얹기보다는 산뜻한 제형의 진정 앰플로 기초케어를 마무리해보자. 찐득한 고농축 앰플을 찾는다면 아쉬울 수도 있겠으나, 장기간 자외선 노출로 달아오른 피부 혹은 끈적임 질색인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면 추천한다. 글라이코스아미노글리칸, 알라토인 성분 등이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STEP 4 시원하게 토닥토닥 디바이스


아리따움 ‘아이스 카밍 쿨러’ 1만 원


아직도 피부의 열이 식을 줄 모른다면 디바이스의 힘을 살짝 빌려보자. 나와라 만능템. 이것이 만 원의 행복이라는 아리따움의 아이스 카밍 쿨러는 여름철 냉장고에 넣어두어야 할 필수템이다. 1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얼려 부은 눈가를 비롯해 얼굴을 마사지해주면 부기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쿨링감은 물론 피부 온도를 낮춰 탄력을 선사한다. 바디에도 사용 가능. 빠르게 흡수되는 로션, 크림 제형보다는 수딩젤 등을 바르면 롤링이 보다 쉽다. 특히 운동 후 사용 강추!



STEP 5 바캉스증후군 날려줄 나이트 케어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라벤더)’ 2만 8000원, 70ml


지친 몸 이끌고 이렇다 할 피부 관리는 도저히 못하겠다 싶다면, 슬리핑팩이 정답이다. 자는 동안 피부에 생기를 주고 보습 관리를 집중적으로 도와준다. 다음 날 아침, 메이크업 밀착력도 높일 수 있다. 최근 라네즈에서는 베스트셀러 슬리핑팩에 은은한 라벤더 향을 더한 리미티드를 출시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가 물 보호 활동에 사용된다고 하니 눈여겨보자!



그래픽=계우주 기자

사진=각 브랜드 제공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