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의 ‘광주’ 수업, ‘차이나는 클라스’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기사입력 2017-09-14 11:21:50



[TV리포트=조혜련 기자] 황석영 작가의 두 번째 강의가 ‘차이나는 클라스’ 자체 최고 시청률로 이끌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는 5.6%(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방송분이 기록한 4.0%에 비해 1.6% 포인트 상승한 수치이자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광주, 그 아픔과 슬픔을 넘어’라는 주제로 황석영 작가의 두 번째 강의가 펼쳐졌다.



황석영 작가는 “광주 민주화 운동은 좌, 우의 문제가 아니다. 광주는 휴머니티의 기본적인 문제”라고 단언하며 당시 계엄군의 잔인함을 설명했다. 외신 기자들의 활약이 있었음에도 미국을 포함한 외국 정부들은 광주의 참상을 철저히 외면했고, 국내 언론에서도 은폐, 왜곡된 채 진압당해야만 했던 것.



이외에도 황석영 작가는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북한 탐방기 그리고 7년의 수감생활 등에 이야기하고, 학생들과 문답을 나눴다.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온몸으로 부딪혀온 ‘황포레스트검프’ 황석영 작가의 생생한 이야기에 학생들은 어느 때보다도 활발하게 질문하며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차이나는 클라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




조혜련기자 kuming@tvreport.co.kr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