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14900원 효도

기사입력 2017-09-22 16:10:10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9월 셋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GS샵 1만4900원 대란


<현재 GS샵 이벤트 기획자 1인칭 시점.jpg>


  국내야구 갤러리 이용자, 일명 야붕이들이 13일 하루 아주 싱글벙글했습니다. 돈 적게 들여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좋아하는 연예인 서포트도 하고 그랬거든요. 물론 자기를 위한 물건도 구입했고요.


  이날 오전, 야갤러 한 명이 GS샵에서 무려 1만 4900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GS샵에서 신규 앱 다운 고객에게 상품권 1만 원을 무료로 증정하고, 1년 이상 미구매 고객에게 GS슈퍼마켓 모바일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100원에 판매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평소라면 TV 프로그램 내용을 중계했을 야갤러들은 이날만큼은 GS샵 이벤트 참여를 중계했습니다. 15000원에 살 수 있는 물건들을 공유하고, 자신이 산 물건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이 대란에서 야갤러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물건은 CJ에서 출시한 '비비고 왕교자'였습니다. 덕분에 '야비고'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또한, 크루클린의 맨투맨 티셔츠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야갤러들로부터 '야갤 유니폼'이 될지도 모른다는 우려를 받을 정도였습니다.


  추천받은 제품이 매진되자 이들은 러블리즈, 오마이걸 등 야갤에서 사랑받는 걸그룹의 CD로 시선을 옮겼는데요, 덕분의 이들 걸그룹들의 앨범도 매진됐습니다. 

  

  <관련 게시물 - GS앱 만오천원쿠폰으로 구매 완벽정리>


  <관련 게시물 - ㅋㅋㅋㅋ오늘부터 이옷입고다니는새끼들>


  <관련 게시물 - 오늘 야갤떡밥 때문에 하루종일 시무룩한 야붕이....JPG>


  <관련 게시물 - 진상 야붕이 해냈다.jpg>


  <관련 게시물 - gs샵 살꺼 결심했다>










<2시간 고민끝에 내린 1.5만원 라인업이다>





<GS SHOP 야보드(yaboard) TOP 3>


<gs25로 부모님한테 처음으로 효도햇다 ㅜㅠㅠ>


<26살 야붕이 효도할려다 큰일났다.. 조언바람..jpg>

<미연시 하다 걸린 26세 야붕이..gs야치 야교자 먹방 인증한다..jpg>(혐주의)


<왕교자 도찯햇다 ㅋㅋㅋㅋㅋ 인증샷> 




[금주의 단어] 고소


<나 고소당한듯>


  국내야구 갤러리에 이어 또 다시 '고소' 떡밥으로 불타는 갤러리가 탄생했습니다. 남자 연예인 갤러리입니다.


  지난달 31일,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과 윤지성은 악플러 고소와 관련해 서울 용산경찰서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 소식은 지난 주 두 멤버의 소속사 MMO레이블 측이 밝히면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19일, 남자 연예인 갤러리에 자기가 고소당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이튿날, 모르는 전화번호가 왔다며 이를 캡처한 스크린샷이 조금씩 공개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올린 전화번호는 앞자리가 모두 같았는데요, 이에 의문을 가진 갤러들이 해당 전화번호를 검색한 결과 용산경찰서에서 온 전화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즉, 강다니엘, 윤지성 고소건으로 피소당한 남연갤 이용자들의 수사가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남연갤 이용자들은 너도 나도 이 전화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고소를 걱정하는 글도 있는 한편, "나는 언제 전화 오느냐"라며 자신감을 보이는 갤러들의 글도 있었습니다. 이에 뒤늦게 경찰서로부터 전화를 받은 갤러들은 "추가합격됐다"라며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이 외에도 프로듀스101시즌2 갤러리와 다른 대형 커뮤니티에서도 경찰서 전화를 받았다는 글들이 등장했습니다. 얼마 전 젝스키스 갤러리 이용자들로 구성된 '악플러 고발팀'이 실제 악플러의 벌금형을 이끌어내 화제가 되었는데요, 고소를 당한 남연갤러들이 어떤 결과를 받을지 궁금하네요. 


  <관련 게시물 - [정리] 지금 용산 02 2198로 전화받은애들>














금주의 짤 [애견호텔 도살사건]



  애견호텔에 맡긴 강아지가 대형견에 물려 죽었다, 듣기만 해도 끔찍한데 이 영상이 공개돼 인터넷이 발칵 뒤집혔습니다.


  지난 21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보배드림에는 '사랑하는 애견이 애견카페에서 도살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애견이 죽는 모습을 담은 애견호텔 CCTV를 공개했는데, 영상은 말 그대로 충격적이었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 한 마리가 작성자의 강아지(푸들)를 물고 흔들자, 물린 강아지는 사지를 부들부들 떨면서 죽어간 겁니다.


  견주는 사장의 대응이 이해할 수 없다며 분노했습니다. 그는 "사장은 단순 사고니 개값 물어준다고 한다. 자기 개를 똑같이 죽이라고 한다"라며 "앞으로 모든 내용과 일체의 협의는 변호사와 하라고 한다. 이제부터 싸우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업주가 경찰에 신고를 해 호텔 방문에 동행한 형과 함께 현행범으로 체포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해당 애견호텔 SNS에는 항의글이 빗발쳤고, 호텔 측은 반박하기 시작했습니다. 호텔 측은 "무릎 꿇고 사죄드렸으나 허스키를 죽이겠다고 망치 들고 찾아오신 분들"이라며 "처음부터 개값 안 받고 허스키 죽이고 카페에 있는 개들도 몇 마리 죽인 후에 개값 물어주시겠다고 했다"라고 견주의 행동을 폭로했습니다. 이에 타협이 안 될 것 같아 중재를 위해 경찰을 불렀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네티즌들은 애견호텔의 명백한 관리 잘못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사고 후 양측 공방에 대해서는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40번 버스 논란처럼 아직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비난은 어렵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관련 게시물 - 야념글 강아지 죽인 허스키 견주 글....JPG>







금주의 갤러리 순위

 

9월 3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3

인터넷 방송

3

-

남자 연예인

4

-

프로듀스101시즌2

5

↑4

롯데자이언츠

6

↑4

던전앤파이터

7

↓1

기타 국내 드라마

8

↓1

KIA 타이거즈

9

↓7

소녀전선

10

↑2

기타프로그램

2017. 9 디시인사이드

 

9월 3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4

국내야구

2

-

기타 국내 드라마

3

-

프로듀스101시즌2

4

↓3

소녀전선

5

↑19

워너원

6

↓2

남자 연예인

7

↓1

던전앤파이터

8

↓1

인터넷 방송

9

↓1

아이돌마스터

10

↑6

기타프로그램

2017. 9 디시인사이드

 

9월 3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빵집소녀

2

중세게임

3

여자 아이돌

4

게임방송

5

카카오 TV

6

7

가상화폐

8

박진영(GOT7)

9

JBJ

10

바하무트

2017. 9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