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민감러들에게 물었다! 옴므 저자극 토너 4종 비교

기사입력 2017-09-26 13:42:22



“토너가 뭐죠?”, “들어는 봤는데... 닦토? 닷토요?”


흔한 남자들과의 대화다. 뉴스에이드 영상팀 남자 직원들에게 요즘 피부 고민이 있느냐고 물었다. 뾰루지, 각질, 번들거림, 피지, 속당김(아마도 이것을 설명하려는 듯했다), 홍조 등등 닦토(닦아 쓰는 토너)는 몰라도 피부 고민만큼은 정확히 파악하고 있었다.


피부 고민 가득한 뉴스에이드 남자 직원들은 물론, 화알못 남성들을 위해 지금 쓰기 딱 좋은 '토너'를 비교해보려 한다. 극심한 온도 차로 피부가 더 민감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보습과 진정, 피부 결 정리를 도와줄 ‘베스트 토너’를 한번 찾아보자!



#1 실험남 3인



사무실에 내근 중인 남자 직원들을 즉석 섭외, 피부 타입부터 제품별 선호도까지 꼼꼼히 물어봤다.


-턱 주변을 중심으로 트러블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민감 지성 타입 실험남 1.

-기초제품이 뭐냐고 물을 정도로 화알못이지만 화장품 선택 기준은 분명하다는 지성 타입 실험남 2.

-요즘은 귀찮아서 올인원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끝내고는 있으나 한때 그루밍족 저리가라 할 만큼 안 써본 옴므 제품이 없다는 실험남 3.



넘나 진지하여 당혹스러움마저 들었던 현장.jpg


기초 제품을 선택하는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다.


<기초 제품 선택 조건>

-유분감 없고 답답하지 않은 것

-미끌거리지 않고 끈적임 없는 것

-진한 아재 향, 혹은 엄마 화장품 향이 나지 않는 것

-번들거리는 광이 없는 것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이 과연 있을까?



#2 비교 제품


비교해볼 제품은 민감한 피부들을 위해 출시된 저자극 토너 4종이다. 비오템, 낫츠, 닥터자르트, 메디큐브! 각 제품의 핵심 성분부터 짚고 가보자.



| 비오템 옴므 '티-쀼르 모공 케어 토너' 

피지와 땀을 컨트롤 하는 L. 디지타타 추출물이 함유돼 지성 피부의 번들거림 완화해주고, 적당한 쿨링감이 일시적으로 모공을 수축해 피부 결을 개선해준다고. (사용 전 흔들어 사용!) / 4만 9000원 (200ml)


| 낫츠 '28 레미디 밸런싱 토너 포 맨' 

여드름성 피부에 좋은 살리실산, 티트리잎오일, 마치현추출물 등 트러블 케어 성분들이 대거 함유됐다. 알로에베라잎즙을 함유한 촉촉한 워터 젤 포뮬라는 면도 후 피부 진정, 각질 케어에 탁월하다. / 4만 2000원→2만 5000원 (60ml)


| 닥터자르트 '컨트롤 에이 클래리파잉 토너' 

피부 진정, 재생에 효과가 있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각질 케어를 위한 살리실릭애씨드, 보습에 도움을 주는 셀틱워터가 함유됐다. 진정과 보습 탁월한 논코메도제닉 토너다. / 2만 7000원 (150ml)


| 메디큐브 '레드 토너' 

베타글루칸, 베타인,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채워주고, 클로이달설퍼와 오발리신 성분이 피지를 조절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해준다고! 그 인기 힘입어 최근 대용량으로도 출시됐다. / 3만 원 (100ml)



#3 제형 비교



닥터자르트는 물 스킨이고 메디큐브는 점성 있는 젤 타입인데 피부에 닿으면 스르륵 녹는다. 낫츠는 에센스 타입이며 비오템은 낫츠 보다 묽다.



#4 제품별 선호도







#5 비교 결과


#6 BEST 토너는?






<남자 민감러들을 위한 토너 활용법>



-화장솜을 활용하면, 손으로 바를 때보다 흡수율이 빠르다. (낫츠나 비오템처럼 점성이 살짝 있는 제형이라면 손으로 발라도 굿굿)


-토너를 묻힌 화장솜을 피부 결 방향대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피부 결 방향 : 볼과 이마, 인중은 중심(코)에서 바깥(외곽)으로 쓸어주고, 코는 위에서 아래로, 턱은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준다.)


-여유가 있다면, 울긋불긋 열이 오를 때 화장솜을 토너로 듬뿍 적셔 팩처럼 얼굴에 올려보자. 보습, 진정 효과 탁월하다.


-화장솜이 귀찮다면,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세안 후 얼굴에 고루 뿌리고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 흡수시켜주는 게 좋다. 건조함은 줄여주고 일시적인 모공 수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토너를 손에 듬뿍 덜어 얼굴을 촥! 촥! 때리듯이 바른다면, 잠깐 상남자처럼 느껴질지는 모르겠으나 피부는 자극을 받아 빠르게 늙는다.



그래픽=계우주 기자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