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따숩고 편하게 TV 보며 살 빼자!

기사입력 2017-09-29 15:06:42



길고 긴 연휴, 그 어느 때보다 기름진 음식 섭취가 늘어날 텐데 그렇다고 또 스트레스를 받으며 운동을 하고 싶지는 않은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TV를 보며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법이다!



#1 공포영화 보기



영화를 보며 살을 빼보는 거다. 최근 MBN ‘황금알’에서 공포영화를 보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방송됐다. 10명의 실험자들을 대상으로 90분짜리 공포 영화를 보게 했는데 113칼로리, 많게는 184칼로리가 소모됐다는 내용이었다. 이는 30분 등산한 것과 같은 효과!


영화 '샤이닝', '죠스', '엑소시스트', '에이리언', '쏘우',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등이 칼로리 소모가 높은 영화라고 한다.


#2 물구나무서기



TV를 3분만 거꾸로 보며 살을 빼보자. 최근 이효리와 아이유로 인해 부쩍 인기가 높아진 홈 트레이닝(홈트). 그중 최근 아이유가 동작 성공 인증샷을 올리며 눈길을 끈 요가 동작 ‘머리서기’에 도전해보자.


3분 이내가 적당하며, 중심 잡기가 어렵다면 벽에 기댄 채로 천천히 시간을 늘려가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혈액순환 효과가 탁월해 소화 불량, 두통 완화와 탈모 개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3 하늘 자전거



고전적인 홈 트레이닝이지만 우습게 볼 게 아니다. 이 운동이 이렇게나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지 알게 된다면 다시금 다리를 올리게 될 것이다. 1시간에 약 380kcal가 소모된다. 드라마 한 편에 밥 1공기 이상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허벅지 안쪽 살은 물론 종아리의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고 혈액 순환을 높여 다리 부기를 완화해준다. 복부에 꾸준한 자극이 가해져 뱃살 지방 연소에도 탁월하다. 


#4 림프 순환 마사지



가만히 누워 뱃살을 마사지해보자. 림프 순환을 돕고 부종을 없애주는 경락 마사지다. 지방 아래 근육층을 자극하는 것이 포인트이므로 힘을 주어 꼬집듯이 해도 좋다. 관자놀이, 쇄골, 겨드랑이, 사타구니, 배꼽 등 깊이 팬 곳이 우리 몸의 쓰레기통이다. 이곳으로 노폐물을 쓸어 담듯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배꼽 양옆의 손가락 3개 너비 부분을 1분간 꾹(깊게) 눌러주는 것도 체내 순환을 높이고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다.



그래픽=계우주 기자

사진=뉴스에이드 DB, MBC ‘왔다 장보리’ ‘마이 리틀 텔레비전’ 캡처, 영화 ‘죠스’, ‘에이리언:커버넌트’ 포스터, 아이유, 배정남, 정려원, 예정화 인스타그램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