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리폿] ‘철벽 차트 뚫었다’…뉴이스트 W, 1위 트로피각

기사입력 2017-10-11 09:59:12



[TV리포트=김예나 기자] 완전체를 뛰어 넘었다. 더 뜨거운 유닛이다. 이제 뉴이스트 W에게 1위 트로피가 수여될 일만 남았다.



뉴이스트 유닛그룹 뉴이스트 W는 지난 10일 새 미니앨범 ‘더블유, 히어(W, HER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를 향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며 차트에 그대로 반영됐다. 일단 지니, 벅스에 1위로 진입한 ‘웨어 유 엣’은 국내 최대 규모의 멜론 차트 마저도 정상을 찍었다.



멜론 실시간 차트는 최근 ‘시멘트 차트’, ‘벽돌 차트’ ‘철벽 차트’로 불릴 정도로 뚫기 어려웠다. 하지만 뉴이스트 W의 폭발력은 11일 오전 1시부터 7시 사이 1위를 차지했다. 비록 오전 8시부터 정상을 내려왔지만, 여전히 최상위권이다. 이는 뉴이스트 W를 향한 대중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하는 수치.



뉴이스트 W는 새 앨범을 통해 신비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그건 새로운 변화가 아니다. 음원에서도, 뮤직비디오에서도 이런 느낌을 고스란히 반영, 뉴이스트 W가 기존에 시도했던 음악의 연속성을 풀어냈다.



지난 10일 뉴이스트 W는 쇼케이스를 열고 “아직 1위를 해보지 못했다. 1위 트로피를 받아보고 싶다. 그렇게 된다면, 저희가 파트를 바꿔 무대를 꾸미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5년의 시련을 딛고 일어나 대세 기류를 탄 뉴이스트 W, 1위 트로피를 품고 펼칠 앙코르 무대가 머지않았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TV리포트 DB




김예나기자 yeah@tvreport.co.kr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