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너의 티켓 나의 티켓

기사입력 2017-10-27 15:59:52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10월 넷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야구팬VS워너원팬]



  국내야구 갤러리와 워너원 이용자들이 한바탕 신경전을 펼쳤습니다. 그런데 그 원인이 오해에서 시작돼 허탈합니다.


  지난 23일, 프로야구 한 해를 마감하는 중요 이벤트인 한국시리즈 3, 4, 5차전 티켓의 온라인 예매가 있던 날. 이날은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 팬들에게 매우 중요한 날이었습니다. 경기를 보기 위해 표를 사야 하니까요. 이 때문일까요.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예매 사이트가 다운될 정도로 많은 야구팬이 몰렸습니다. 표는 순식간에 동이 났고요.


  그런데 얼마 후, 야갤에는 워너원 팬들이 다음날 있을 워너원 팬콘서트의 '티켓팅' 연습으로 활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근거는 트위터에 올라온 글. "내일 티케팅 연습 겸 가을 야구 즐길 겸 해서 코시 예매했는데", "친구가 한국시리즈 예매에 선공했다길래 티켓팅 연습 삼아", "팬콘 선예매 하루 전 예행연습이라고 생각하면 되나" 등이 지목당했습니다. 심지어 일부 팬이 이렇게 얻은 한국시리즈 티켓을 높은 가격에 되팔았다는 채팅 캡처짤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이에 야구팬들은 워너원 팬들이 야구팬들의 중요 이벤트를 티켓팅 연습용으로 썼다며 항의했습니다. 특히, 3, 4, 5차전 홈팀인 두산 팬들의 항의가 거셌습니다. 워너원 팬들은 "왜 우리가 그런 짓을 하느냐"라며 반박했습니다. 덕분에 야갤과 워너원 갤러리는 난장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모두 오해였습니다. 해당 글을 남긴 네티즌은 자신을 두산 팬이라고 밝히며 "한국시리즈와 팬콘서트 예매가 모두 같은 사이트에서 하루 차이로 진행되기에 '겸사'라는 단어를 썼다. 한국시리즈 예매가 오늘이 아니었어도 저는 당연히 예매했을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즉, 야구 팬들이 문제 삼은 트위터 글 작성자 모두 야구 워너원 팬이었던 겁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두 팬덤은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앙금을 털어내고 각자 좋아하는 스타와 팀을 위해 응원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게시물 - 원추부탁) 오늘 갤 털린이유>


  <관련 게시물 - 빠따쿠 vs 빠순이 전쟁 현재 상황요약....jpg>









금주의 단어 [샹들리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네티즌들로부터 "인생은 실전이라는 걸 알려달라"는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샹들리에' 때문입니다.


  지난 2일 제주도 거주민 커뮤니티에 올라온 "GD카페 3억 원짜리 샹들리에 깨 먹은 후기"가 23일부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글 작성자는 지드래곤이 제주에서 운영 중인 카페에 설치된 3억원 가량의 샹들리에를 깨트렸고, 이에 지드래곤이 부품값은 본인이 부담할 테니 수리 공임비만 작성자에게 요구했습니다.


  이 글이 이슈가 된 것은 그의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30~50(만원) 정도 깨지겠다. 난 역시 태양이 훨씬 좋았어", "지디 카페 안 가면 된다. 비싸기만 하고 볼 거 없다", "전 자수했는데 역시 대한민국은 뺑소니가 최고인 것 같다" 등의 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커뮤니티 회원들이 "배상하는 게 당연한 건데 자수해서 억울하고 배상 청구에 불쾌해하시는 거 같다" 등의 지적을 했고, 그는 "배상하겠다는데 왜 그리 딴지를 거느냐", "3억 물어달라 했으면 3억 물어줬다" 등의 답변으로 반박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지드래곤이 차라리 3억 다 물어내 달라고 해야겠다"라며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샹들리에가 전 세계에 50개뿐이고 국내에는 단 한 개 뿐인 한정판인 데다가, 카페에서도 샹들리에에 접근하지 못하게 선인장, 돌, 펜스 등을 설치했다는 것이 사진으로 증명되면서 이런 목소리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금주의 짤 [두산을 외치다]


  플레이오프를 거쳐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우승을 노리는 두산 베어스. 이에 두산 베어스 갤러리 이용자들이 독특한 인증샷으로 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바로 '두산을 외치다' 입니다.


  최근 두산 갤러리에는 세계 각지에서 보내온 갤러들의 '두산 베어스 팬 인증샷'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로 "XX에서 두산을 외치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오는데요,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면 세계 여러 장소에 있는 두산 베어스와 관련된 용품들 인증샷이 있습니다.


  인증 방법은 다양합니다. 배너를 들고 있거나, 야구 점퍼나 유니폼을 입고 인증샷을 찍는 팬, 유명 관광지에 두산 베어스 마스코트 피규어를 놓고 찍은 사진 등. 각자 개성 넘치는 방법으로 사진을 찍으며 두산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두산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27일 현재 1대1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양팀 다 우승까지 3경기 승리가 남아있는데요, 모두 팬들의 응원을 잘 받아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랍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두산을 외치다.>


<눈사람이 두산을 외치다.>


<그랜드 캐년에서도 외친다>


<청계산에서 두산을 외치다>


<솜) 버스기사 아조시 옷 놓고 갑니다....>


<그랜드캐넌은 왜 개년 안 보내줘!!>


<스위스에서 두산을 외치다>


<미국령 구암에서 소심하게 두산을 외치다>


<뉴욕에서 두산을 외치다>


<캠든야드에서도 두산을 외쳤었다> 


<나도 오서산정상에서 두산을외친다>


<하와이 다시 외친다>


<나도 부천에서 ㅋㅋ 두산을외친다>


<속소해수욕장에서 두산을 외치다>


<제주도 섭지코지에서 두산을 외치다> 




금주의 갤러리 순위

 

10월 4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

인터넷 방송

3

↑1

프로듀스101시즌2

4

↓1

남자 연예인

5

↑7

두산 베어스

6

-

리그 오브 레전드

7

↓2

기타 국내 드라마

8

↓1

던전앤파이터

9

↑8

KIA 타이거즈

10

↑3

기타프로그램

2017. 10 디시인사이드

 

10월 4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2

국내야구

2

-

프로듀스101시즌2

3

↓2

기타 국내 드라마

4

↑2

던전앤파이터

5

↑2

인터넷 방송

6

↓2

남자 연예인

7

↑10

워너원

8

↑2

리그 오브 레전드

9

↑10

두산 베어스

10

↓2

아이돌마스터

2017. 10 디시인사이드

 

10월 4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빵집소녀

3

키아나

4

여자 아이돌

5

6

JBJ

7

skt

8

벽람항로

9

카카오 TV

10

가상화폐

2017. 10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