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소꿉친구

기사입력 2017-11-10 17:27:50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11월 둘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기업 내 성추행, 성폭행 의혹]



  인터넷이 대형 기업 직원들의 연이은 성추행 의혹 제기에 들썩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9일 한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 3일 인터넷을 강타했습니다. 글 내용은 이렀습니다. 한샘 신입 여직원이 동기에게 몰카를 당하고, 교육 담당자에게 성폭행을 당했으며, 인사팀장까지 여직원을 성폭행하려고 시도했다는 겁니다. 이게 사실인지, 아니면 조작인지 당황해하던 네티즌들은 3일 오후 한샘 내부 공지로 보이는 사건 진행 및 해결 과정을 담은 글 캡처 이미지가 추가 공개되자 말 그대로 충격을 받은 모습니다.


  이에 인터넷은 한샘을 성토하는 글로 빗발쳤습니다. 특히, 몰카 직원과 인사팀장이 해고됐음에도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교육 담당자가 정직 처리된 것을 이해하지 않는다며 한샘의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한샘은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럼에도 비난 여론이 불매운동으로 이어지자 회장 명의의 사과문까지 발표했습니다. 또한, 왜 교육 담당자가 해고 징계를 받지 않았는지도 설명했습니다. 자신을 교육 담당자라고 밝힌 네티즌 역시 성폭행이 아닌 정상적인 성관계였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여직원은 결국 변호사를 통해 재고소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대카드에서도 회식 후에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는 여직원의 폭로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폭로글 역시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전파됐는데, 현대카드는 공식 SNS를 통해 곧바로 사건 진행 상황을 알리며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직원이 경찰과 검찰에 의해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으며 여직원이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직장 내 성추행 사건은 또 폭로됐습니다. 9일 한 매체는 한국씨티은행이었습니다. 차장급 직원이 근무 시간에 사내 여직원 신체 부위를 몰래 촬영한 의혹으로 적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금주의 단어 [투머치토커]



  한국 야구의 전설 박찬호. 전설답게 팬서비스도 엄청나기로 유명한데요, 자신에게 사인을 요청하는 팬들 한 명 한 명에게 근황을 묻고 자신이 생활하면서 얻은 지식을 조언으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이런 스타, 사실 찾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팬들이 이런 스타를 피합니다. 왜! 말을 너무 많이 해서!


  박찬호는 평소 말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인터넷에는 사인만 받으려 했다가 박찬호에게 붙잡혀서 장시간 대화를 했다는 팬들의 후기가 줄을 잇습니다. 그래서 별명이 '투머치토커'인데요, 그의 별명은 이미 유명해져서 방송을 통해서도 종종 언급되곤 합니다.


  이런 '투머치토커'가 최근 들어 인터넷 유행으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굳이 이야기하면 '투머치토커'가 유행이라기보다는 이야기와 관련된 제목을 클릭하면 박찬호가 씩 웃으며 마치 기다렸다는 듯 이야기를 한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유행입니다.


  최근 몇 년간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일부 유명 야구선수들이 팬서비스에 인색한 모습을 보인다며 불만을 토로해 왔습니다. 이런 상황이라 박찬호의 특급 팬서비스가 더 주목을 받는 게 아닐까 싶네요. "투머치토커라 박찬호에게 사인받기가 무서워진다"라고 말해도, 멀리서 바라보는 존재인 스타에게 살갑게 말을 걸고, 또 스타도 마치 친한 동생을 바라보듯 이야기를 해주는 상황이 즐거운 건 사실이잖아요.


  <관련 게시물 - 투머치 토커가 된 비결> 


  <관련 게시물 - 투머치토커 모음집.jpg>


  <관련 게시물 - 골프 치러간 투머치토커...jpg>


  <관련 게시물 - 오늘자 투머치토커>
















금주의 짤 [소꿉친구]


<소꿉친구☆소녀 6화>


  카툰 연재 갤러리가 난데없이 논쟁으로 치열합니다. 카연갤에 올라온 만화 한 편 때문인데요, 그 제목은 바로 '소꿉친구'입니다. 소꿉친구의 어떤 내용이 카연갤러들을 들썩이게 만들었을까요.


  이용자 '한라감귤'이 그린 만화 '소꿉친구☆소녀'는 동정 남고생과 그의 소꿉친구인 여고생이 그 나이 대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소꿉친구 남학생을 남몰래 좋아하는 여학생은 남학생에게 장난 식으로 "스무살 될 때까지 동정이면 내가 그 딱지를 없애주겠다"라고 말하는데, 남학생은 결국 여학생과 첫 경험을 하고 그렇게 쌍둥이 셋을 낳고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학생은 이 남학생이 자신의 첫 경험 상대가 아니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7일 올라온 6회에서, 이 첫 경험 상대가 밝혀집니다. 바로, 두 사람의 친구였던 겁니다. 심지어 이 친구는 남학생이 결혼 소식을 알리려고 하는 순간 자신과 여학생의 과거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자기의 첫 경험 상대가 여학생이라고 말하면서요.


  카연갤러들은 이게 바로 'NTR'이 아니냐며 분노했습니다. NTR은 인터넷 은어로 애인 혹은 아내를 남에게 성적으로 뺏기는 것을 뜻합니다. 일본어 네토라레에서 기원한 단어입니다. 카연갤에는 당장 이 만화를 비난하는 글과 만화가 쏟아졌습니다. 평소 100여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카연갤이 7일과 8일 각각 800여 개, 1000여 개 게시물이 쏟아졌습니다. 심지어 9일에는 게시글이 3000개를 넘었고, 댓글수는 9000개가 넘었네요.


  '한라감귤'은 9일, 여학생과 친구의 첫 경험을 다룬 만화를 그리며 만화를 보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사과의 뜻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만화를 계획했던 방향과 다르게 그리지는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만화, 완결을 기다리게 되는 이유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소꿉친구☆소녀 6.5화>


<그 만화를 보고 열받으신다면>


<소꿉친구☆소녀 쇼크>


<소꿉☆친구 리뷰하는 만화.manhwa>


<그만그)와 개념글들 이거 실화냐>


<이번 소꿉친구에 대한 생각>


<디시 17년차가 생각해본 '소꿉친구' 사태 만화...jpg>


<소꿉친구 6.5 화까지 보고 생각한 만화>


<제발 이제 그만 좀 합시다>


<카연갤 만화>


<X같은 오타쿠XX들 떄문에 카연갤 XX나서 빡친 만화>


<똑같은 헛소리 올라오는거 지겨운 만화.jpg>




금주의 갤러리 순위

 

11월 2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1

남자 연예인

3

↑8

리그 오브 레전드

4

↓2

인터넷 방송

5

↑2

프로듀스101시즌2

6

-

기타 국내 드라마

7

↑1

던전앤파이터

8

↑11

대출

9

-

아이돌마스터

10

↓5

기타프로그램

2017. 11 디시인사이드

 

11월 2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1

국내야구

2

↑1

프로듀스101시즌2

3

↓2

기타 국내 드라마

4

↑3

남자 연예인

5

↑5

리그 오브 레전드

6

↓2

던전앤파이터

7

-

아이돌마스터

8

↓4

인터넷 방송

9

↑3

TWICE

10

↓5

KIA 타이거즈

2017. 11 디시인사이드

 

11월 2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빵집소녀

2

중세게임

3

여자 아이돌

4

키아나

5

6

skt

7

게임방송

8

여자배구

9

러브라이브 선샤인

10

로드컴플릿

2017. 11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