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도, 윤종신도 헌정하는 故 유재하 30주기

기사입력 2017-12-07 08:49:30



[TV리포트=김예나 기자] 수지도, 윤종신도 헌정에 나섰다. 故 유재하의 30주기를 추모하기 위해 뭉쳤다.



수지가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새롭게 부른 영상을 7일 공개했다. 1987년 11월 1일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유재하의 30주기 헌정 앨범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에 수지가 참여한 것.



수지는 화려한 기법이나 장치를 배제하고 담담히 노래하거나 사색에 잠겼다. 원곡의 애절함을 배가시켰다고.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는 작곡가 김형석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수지 외에도 조원선, 김조한, 윤종신, 블락비의 P.O(피오), 이진아, 박재정, 지소울, 래퍼 킬라그램, 남성듀오 닉앤쌔미 등이 참여했다.



유재하 음악 장학회 측은 “30주기 헌정 앨범은 전반적인 제작과정에 힘써주신 김형석 작곡가님과 서도호 작가님, 많은 가수 분들이 바쁘신 중에도 선뜻 참여에 응해주겼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재탄생한 이번 추모 앨범 많은 분들이 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故) 유재하 헌정 앨범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는 오늘(7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키위미디어, JYP엔터테인먼트




김예나기자 yeah@tvreport.co.kr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