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가 가르쳐주는 ‘아치 눈썹’ 그리는 법

기사입력 2017-12-13 10:22:38



다시 아치형 눈썹이 뜨고 있다. 각이 있는 사각형, 역삼각형 얼굴을 커버해주고 눈썹 산을 살리면 둥근 얼굴형까지 커버할 수 있는 아치형 눈썹! 그래서 요즘 스타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가보다.



그중에서도 최근 일자 눈썹에서 도톰한 아치형 눈썹으로 바꾸고 리즈 갱신 중인 윤아의 눈썹이 핫 오브 핫! 



베네피트의 수석 브로우 아티스트 정은경 아티스트로부터 윤아처럼 어려 보이는, 도톰한 아치형 눈썹을 연출하는 팁을 배워봤다!



<아치형 눈썹 만들기>


1. 눈썹 다듬기


먼저 눈썹의 길이가 길고, 잔모가 있는 부분을 정리해주자.


앞머리부터 산까지 스크류 브러시로 빗어준다.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을 살짝 눌러 아래로 길게 삐져나오는 눈썹을 자른다. 단모는 트위저를 사용해 뽑아주는 게 깔끔하다. (따끔)



2. 아치형 틀 만들기


얇은 아이브로 펜슬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섬세한 눈썹을 만들어보자.


눈썹 위 이마 부분의 근육을 살짝 잡아 올려준 다음, 산 밑쪽부터 펜슬로 라인을 그려준다. 눈썹꼬리까지 길게 빼서 아치형 눈썹의 아래 틀을 만들어준다.


꼬리에서 반대로 산을 만들어 밑그림을 완성한다.



3. 눈썹 볼륨 채우기


도톰한 눈썹으로 어려 보이는 느낌을 주고 싶다면 파우더 타입으로 볼륨을 채워보자.


비어 있는 앞머리부터 칠하면 과해지기 쉽다. 뒤에서 앞으로 쓸 듯이 칠해주어야 자연스럽게 메워진다.



4. 눈썹 컬러 맞추기


눈썹의 틀이나 톤은 잡혔지만 헤어와 컬러를 맞추면 더 자연스럽다. 마스카라를 활용해 눈썹의 결을 살리고 컬러를 입혀주자.


눈썹 결 반대로 쓸어 눈썹 뿌리부분까지 컬러가 입혀지도록 한다.


도톰한 아치형 눈썹이 이목구비를 더 또렷해 보이도록 해주는 듯!


블러셔로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해보자. 하이라이터로 끈적임 없는 반짝임까지 더해준다면 블링 블링 러블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치크를 이마와 관자놀이를 지나며 눈 밑, 코 옆, 볼 안까지 ‘S’를 그리며 쓸어주면 자연스럽다.


틴트를 입술 안쪽에 물들이고 밤 제형의 글로스로 촉촉한 광택과 볼륨을 더해주면 어려 보이는 립 메이크업까지 완성!


완성! 도톰한 아치형의 눈썹, 생기 있는 볼, 혈색 있는 입술까지,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완성됐다. 특히 두툼한 아치형 눈썹이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메이크업 스킬이 궁금하다면 영상으로도 자세히 살펴보길!




사진=뉴스에이드 영상 캡처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