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에 과일향"…'코코', '겨울왕국' 4DX 신드롬 잇는다

기사입력 2018-01-12 18:44:05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코코'가 4DX 흥행도 이어가고 있다.



'코코'의 흥행에 따라, 역대 국내 최다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을 잇는 새로운 4DX 관람 열풍과 기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4년 천만 관객을 동원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자막과 더빙은 물론, 2D부터 3D 그리고 4DX까지 다(多) 포맷 관람 열풍을 일으키며 역대 4DX 국내 최고 관객수 48만 기록을 수성한 바 있다. 설원을 재현한 듯한 환경효과는 물론, 다양한 음악의 특성에 맞춘 모션체어 효과까지 더해져 4DX는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디즈니•픽사의 '코코'는 '겨울왕국' 작곡가 로버트 로페즈&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 부부가 맡은 OST는 물론, '업'으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그래미 어워즈까지 휩쓴 마이클 지아치노 음악감독이 지휘한 선율이 영화 전반에 흐른다. '코코' 4DX는 영상과 음악이 만들어낸 감정선을 중심으로 모션과 진동, 바람 등의 효과가 다이나믹하게 어우러지며 마치 오감체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듯한 4DX 전매특허 ‘리드미컬 모션’으로 온몸을 전율케 하는 음악이 특색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선보인다.



죽음의 날을 축제처럼 기리는 분위기에 맞춰 꽃, 과일과 같이 달콤한 향을 연출하여 오감을 자극한다. 특히, 4DX는 다양한 악기들뿐 아니라 영화 속 다양한 소리들을 진동의 선율로 연주해 내는데, 해골들이 걸을 때 마다 나는 '달그락 달그락' 소리 또한 4DX 모션 진동과 어우러져 입체적 재미를 더할 것이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코코' 포스터




김수정기자 swandiv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