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그리드 머릿결 극복하기! 헤어 에센스 추천 5

기사입력 2018-02-01 09:54:59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함과 싸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파가 지나면 무시무시한 환절기가 닥쳐 올 텐데.. 건조한 두피는 각질을 우수수 뱉어내고 부스스 손상된 모발은 해그리드보다 더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직접 써 본 헤어 에센스들 중 빗질 하는 재미를 되찾아줄 베스트템들만 엄선해봤다.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하여 올봄엔 찰랑이는 머릿결을 자랑해보자!



모발 구성에 필요한 성분들을 대거 함유하고 있는 시어 열매를 오일과 버터 2가지 형태로 추출, 배합한 에센스다. 고농축 시어버터, 시어오일, 시멘트리오, 밀 단밸직이 풍부해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 부드럽고 볼륨감 있는 모발을 가꿔준다.


▶추천 POINT : 보습 지속력이 남달라 극건성에게 강추, 번들거림이 적어 지성에게도 강추다. 시어버터가 함유됐음에도 무거워 쳐지지 않고 마무리감이 오히려 부드럽고 산뜻하다.




아르간 오일과 장미꽃, 캐모마일꽃 오일 등 10여 가지의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된 헤어 오일이다. 아침, 드라이 전 후 가볍게 발라주면 모로코 아르간 오일이 손상된 큐티클에 보습과 영양분을 듬뿍! 특히 모발이 얇고 건조해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는 편이라면 강추.


▶추천 POINT : 잦은 염색으로 인해 얇아진 모발은 묵직한 로션, 밤 제형의 제품보다 산뜻한 오일 제형이 제격이다. 겉돌지 않고 모발에 밀착감 있게 코팅막을 씌워주는 기분!




로레알파리의 헤어 제품들 중 발림성과 마무리감이 일품이라는 윈터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우아한 플로럴 부케향이 특징이다. 악건성이라면 보습 지속력에서 다소 아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뿌리자마자 모발을 감싸는 고급스러운 광택은 지나칠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일 것!


▶추천 POINT : 써본 이들의 감격스럽다는 평이 끊이질 않는 강추템이다. 리미티드라 수량 한정적. 눈에 띈다면 무조건 쟁임템!




손상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아르간 오일과 식물성 오일(호호바, 포도씨,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올리브) 성분이 대거 함유됐다. 불포화지방산과 토코페롤이 함유돼 모발의 탄력, 윤기 강화에 탁월하다.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은 덤!


▶추천 POINT : 고농축 오일이라 소량으로도 머릿결을 차분하게 정리해준다. 곱슬머리, 뻗치는 모발이라면 최애템 될 듯!




고농축 에센스 제형이라 묵직한 편이다. 그래서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생략하더라도 즉각적으로 깊은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모발에 물기가 있을 때 발라야 무게감과 뭉침 없이 고루 흡수시킬 수 있다.


▶추천 POINT : 그때그때 즉각적인 보습력이 필요할 때 응급템으로 구비해두면 든든! 지성 두피라면 글쎄..



그래픽=계우주 기자

사진=각 브랜드 제공


이소희 기자 leeohui@news-ade.com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