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강지숙 "청춘은 두려워 할 나이 아닌 도전의 시기"

기사입력 2018-08-11 02:45:04



[TV리포트=이우인 기자] 파리 10대학 출신 코치 겸 방송인 강지숙이 최근 취업 준비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춘은 두려워 할 나이가 아니고 도전하는 때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강지숙은 이날 강연에서 자신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남과 다른 삶을 살자를 모토로 자신이 뭘 잘하는지, 뭘 할 때 가장 가능성이 있다고 느꼈는지를 돌아본 결과 "비교적 외국어 영역에 가장 흥미와 재능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때부터 다른 친구들과 다른 학력의 코스를 걷고자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강연장에 있는 취업준비생과 대학생들에게도 이제껏 하고 싶고, 이뤄내고 싶은 일이 있었을 때 과감히 도전해서 성공한 경험이 있는 지를 물으면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흔히들 얘기하지만 정작 자신이 자신을 믿고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은 이제껏 경험한 성취의 마일리지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난관 앞에서 뛰어넘어 본 사람만이 조금 더 큰 난관이 와도 일단 해 봐야겠다는 의지를 내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미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세대인 대학생들이 접하게 될 사회는 그 이전보다도 훨씬 더 복잡 다양하며 누가 얼마만큼 정형화된 사고의 틀을 깨고 나와 자신만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 기존 직업의 판에서도 얼마만큼 남과 다른 독창적인 재능을 접목 시키느냐에 따라 가능성도 동시에 크다고 강지숙 강사는 말했다. 



강지숙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 중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이우인기자 jarrje@tvreport.co.kr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