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나이 되돌리는 안티에이징 운동법 3

기사입력 2018-10-05 14:43:00



벌써. 2018년이 석 달도 채 남지 않았다는 사실! 세월을 정통으로 맞으며 처지고 늘어지는 것은 얼굴뿐만이 아니다. 몸도 나이가 든다. 얼굴 관리보다 소홀하기 쉬워 본래의 나이보다 더 늙기 십상이다.


매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이너뷰티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재활 전문 모던필라테스를 찾았다. 움직일 때마다 "아이고~ 아이고~" 소리를 습관처럼 내뱉는다면 하루 10분씩 안티에이징 운동을 꾸준히 해보자!



#1 넥 스트레칭


목주름을 케어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이다. 굽어 있는 목을 폄과 동시에 목주름이 잡히기 쉬운 부위를 이완해줄 수 있다.



-허리를 펴고 편히 앉은 다음, 양손을 교차해 가슴 위 쇄골 부위를 지그시 누른다. (고개를 들어 올릴 때 따라 올라가지 않게 고정해줄 정도로만.)

-고개를 뒤로 젖혀 ‘이’ 모양으로 입을 벌리며 목 부위를 늘려주고 숨을 내뱉는다.

-좌우로 회전해 목 옆 부위에도 자극을 준다.

-각 방향 5초가량 머물며 수회 반복.



-허리를 펴고 똑바로 선 다음, 팔을 쭉 뻗어 벽에 손바닥 전체를 닿게 한다.

-반대쪽 손으로 머리를 잡아 당겨주며 목을 이완한다. 

-고개를 아래로 돌렸다가 정면을 바라보게 회전하면 목 근육을 고루 이완할 수 있다.

-양쪽 5초씩 당겨주길 수회 반복.


“앉아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인데요. 손바닥이 벽에 닿도록 팔을 쭉 뻗어주면 스트레칭 효과가 더욱 높아진답니다. 고개를 당겼을 때 아래로 회전해주면 목 근육을 고루 이완해줄 수 있어요!” (여성화 모던필라테스 강사)



#2 슈퍼맨 앤 스위밍


이번엔 굽은 허리를 펴고, 잘 쓰지 않는 백 근육을 깨울 수 있는 슈퍼맨, 스위밍 동작이다. 신경근을 활성화해준다.



-팔과 다리를 쭉 뻗어 엎드려 눕는다.

-팔과 반대쪽 다리를 함께 들어 올리길 반복한다. (목과 허리가 일직선이 되게 한 다음, 시선은 아래를 보고, 손끝과 발끝을 펼 것.)



-팔과 다리를 쭉 뻗어 엎드려 눕는다.

-양팔과 양다리를 동시에 번쩍 들어 올렸다가 내린다.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양팔과 양다리를 든 상태에서 첨벙첨벙 수영하듯 흔든다.

-모든 동작 5회씩 1세트, 수 세트 반복해보자.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만 할 것!



#3 숄더 브릿지


백 근육, 신전근을 자극하는 동작이다. 힙 업은 물론 곧은 등과 허리를 만들어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겟할 수 있다. 포인트는 양팔을 바닥에 꼬옥 붙이는 것!



-양 무릎을 굽히고 누워 브릿지 동작을 한다.

-손바닥은 땅을 짚고, 숨을 내쉬며 골반을 위로 올렸다가 숨을 뱉으면서 내리길 수회 반복.



-브릿지 동작에서 양다리를 번갈아 올렸다가 내린다. 힙에 긴장감을 더욱 줄 수 있다.



-골반을 든 상태에서 양손으로 허리를 지지한다.

-다리를 곧게 펴고 위로 올렸다가 내리길 반복한다. 발끝은 다리의 방향에 따라 쭉 펴줄 것.

-골반은 정지, 다리만 움직이게 하고, 양다리 번갈아 수회 반복.



사진=최지연 기자

그래픽=계우주 기자

출연=여성화, 모던필라테스 강사


이소희 기자 leeohui@news-ade.com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