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잡았다 정유라

기사입력 2017-01-06 14:48:24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1월 첫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잡았다 정유라]



  최순실 게이트의 '키'이자 사실상 시작이었던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드디어 잡혔습니다.

 

  한국시각으로 1월 2일 새벽, 덴마크 올보르에서 은신 중이던 정유라가 현지에서 취재 중이던 JTBC 이가혁 기자의 신고로 현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최순실 게이트가 본격화되고, 대통령 탄핵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촛불민심이 반드시 수사가 필요하다고 지목했던 정유라가 결국 법의 심판대 앞에 설 준비를 하게 된 것입니다.


  정유라는 체포 후 현지 법정에서 휴정 시간을 이용해 한국 취재진과 인터뷰를 나눴습니다.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아는 게 없다", "엄마가 했다" 등의 답변으로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때아닌 패딩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가는 등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바로 정유라가 체포 과정에서 입고 있던 패딩이 그 주인공입니다.사회적 파문이나 물의를 일으킨 사람의 패션이나 그 패션을 모방하는 현상을 '블레임 룩'이라고 하는데요, JTBC 카메라를 노려보던 최순실 닮은 고양이도 화제가 되던데, 이것도 블레임 룩이 되려나요?






금주의 단어 [혼모노]



  인터넷에서는 일본어가 하나의 유행어처럼 사용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닝겐, 다메요, 호라 모 젠젠 등이 그런 예인데요, 아마도 일본문화가 서브컬쳐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인 듯싶습니다.


  이런 '유행어'에 하나가 더 추가됐습니다. 바로 혼모노인데요, 혼모노는 '진짜'라는 뜻의 일본어입니다. 주로 범접할 수 없는 오타쿠들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유래는 "얘는 진짜다"라는 일본어인 "아이츠와 혼모노다"입니다. 우리도 엄청난 사람이 등장했을 때 "진짜가 나타났다"라고 하잖아요? 그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럼 이 '혼모노'가 왜 금주의 단어가 되었느냐!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덕분입니다. 인기 영화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은 이 영화는 이미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기에 국내에서도 개봉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영화가 지난 4일 정식 개봉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봉에 맞춰 신카이 감독이 내한해 GV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일부 팬들이 GV에서 과도한 팬심을 드러내 다른 관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고, 디시인사이드 '너의 이름은' 갤러리에는 '혼모노'라는 제목으로 이들의 행동을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이 글들이 캡처돼 여러 인터넷 게시판에 퍼지면서 '혼모노'가 대중적으로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죠. 


  <관련 게시물 - 실시간 메가박스.jpg>







금주의 짤방 [너의 이름은]



  오랜만에 필수요소 영화 포스터가 등장한 것 같습니다. 바로 영화 '너의 이름은' 포스터입니다.


  '너의 이름은' 포스터는 같은 하늘 아래에 있지만 도시와 자연이라는 이질적인 공간으로 나뉘어서 마주 보고 있는 두 소년소녀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대칭을 활용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두 인물의 대비를 보여주는 패러디가 눈에 띄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 어떤 대기 상황에 맞게 날씨를 바꿔준 패러디도 있고요. 네티즌들의 재치가 쏙쏙 들어가 있습니다. 















금주의 갤러리 순위

 

1월 1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4

남자 연예인

3

-

인터넷방송

4

-

기타 국내 드라마

5

↑1

던전앤파이터

6

↓1

고전게임

7

↓5

주식

8

↑1

기타프로그램

9

↑3

타입문

10

-

클로저스

2017. 1 디시인사이드

 

1월 1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

기타 국내 드라마

2

↑1

고전게임

3

↑3

국내야구

4

↓2

주식

5

-

남자 연예인

6

↑2

던전앤파이터

7

↑4

국카스텐

8

↑6

타입문

9

↓2

크루세이더퀘스트

10

↓1

젝스키스

2017. 1 디시인사이드

 

1월 1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친목

2

765프로덕션

3

4

너의 이름은

5

러브라이브 션샤인

6

리제로

7

뷰티풀 군바리

8

우타이테

9

제이비(JB)

10

중세게임

2017. 1 디시인사이드




한수경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