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클린한 뚜벅질 합시다

기사입력 2017-02-18 08:17:01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2월 세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김정남 피살]



<사진 = MBN>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배다른 형인 김정남이 대낮 공항에서 피살되는 일이 벌어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김정남은 지난 13일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두 여성에게 살해되었습니다. 이 사실은 14일 오후 알려졌는데요, 백주대낮에 공공장소에서 살해당한 것도 충격적인데 독침으로 살해되었다고 보도되어 더욱 큰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그의 피살에 대한 궁금증, 이에 따른 다양한 추측과 걱정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한국 정치 상황이 불안하다는 점이 반영이 되었겠지요. 이와 함께 이런 북한의 '암살'이 계속 일어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당장 인터넷 포털사이트에는 김정남의 아들이자 자신의 삼촌인 김정은을 향해 "독재자"라고 이야기한 김한솔의 이름이 검색창에 계속 등장합니다. 이미 김정남과 가까운 친척인 '백두혈통'(김일성의 후손을 북한에서 일컫는 말) 일가족이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한국 망명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금주의 단어 [뚜벅쵸, 뚜벅질, 뚜벅충]



  다른 나라보다 늦게 발매됐지만, 오픈 시작과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GO. 이 포켓몬 Go는 게임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밖으로 나가 거리를 걸어 다니며 게임 속에 나타나는 포켓몬을 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이용자들이 GPS 조작 프로그램을 이용해 밖에 나가지 않고 집 안에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물론 불법이라서 걸리는 즉시 게임 접속이 막히는 페널티를 얻게 됩니다. 그럼에도 조작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를 거부하고 밖으로 나가 거리를 걸으며 정직하게 게임을 즐기는 순수한 이용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주작러들은 '뚜벅충'이라며 비하하는데요, 그것과 상관 없이 이들이 포켓몬 GO 갤러리에 자신이 걸은 거리와 잡은 포켓몬 등의 인증샷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히려 당당하게 자신을 '뚜벅충'이라고 소개할 정도예요.


  이 '뚜벅충'들의 글에는 귀여운 포켓몬 인증뿐만 아니라 우리가 거리를 걸으면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풍경을 담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포켓몬Go를 하면 알겠지만,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는 잠깐 걸음을 멈춰야 합니다. 이 순간, 게이머들은 주변을 돌아보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이때 본 풍경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것이죠.


  게임을 해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방법으로 얻는 성취는 과연 좋은 걸까요? 조작 프로그램을 버리고 밖으로 나가 정정당당한 방법으로 포켓몬을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그동안 알아채지 못했던 주변 풍경의 매력을 발견하는 건 어떨까요?


  자, 클린한 뚜벅질 합시다!!


  <관련 게시물 - [스압/데이터주의] 뚜벅이 포켓몬 주말사냥 12시간 인증>


  <관련 게시물 - [데이터폭탄]대구에도 뚜벅이가 있다는걸 증명하기 위해9시간동안 걸어봄.1>


  <관련 게시물 - [데이터폭탄]대구에도 뚜벅이가 있다는걸 증명하기 위해9시간동안 걸어봄.2>


  <관련 게시물 - 씨발 뚜벅충 개X됐다 ㅡㅡ 나 어떻게 집에 가냐??? ㅠㅠ>


  <관련 게시물 - 드디어 건대에서 우리 동네까지 걸어서 다왔다>


  <관련 게시물 - 뚜벅충은 올랐고 그리고 보았다>


  <관련 게시물 - 뚜벅충 망나뇽 사냥하고 왔다 (후기)>


  <관련 게시물 - 오늘 친구랑같이 뚜벅이하고왔다(장글주의)>


  <관련 게시물 - 뚜벅이의 피리부는망냐뇽 썰>


  <관련 게시물 - 뚜벅충 토게틱 념글 한번 보내줘라 진짜.Please>


  <관련 게시물 - 오늘 새벽에 있었던 뚜벅이의 눈물>  


  <관련 게시물 - [데이터폭탄] 대구뚜벅이가 김광석길 추천받아서 김광석길로 가봤어(1)>


  <관련 게시물 - [데이터폭탄] 대구뚜벅이가 김광석길 추천받아서 김광석길로 가봤어(2)>





















금주의 짤방 [방인증]


  걸즈 앤 판처 갤러리가 갑자기 '인증' 갤러리가 되었습니다. 뭘 인증하나고요? 바로 '덕질 용품'으로 꾸며진 자신의 방입니다.


  시작은 이용자 '윾구1'입니다. 15일 그는 '내 혼모노 방 사진 찍어봄'이라는 제목으로 방 사진을 올렸는데요, 방은 걸즈 앤 판처는 물론 러브라이브, 케이온, 너의 이름은 등의 애니메이션 포스터, 피규어 등 용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심지어 천장에도 애니 용품이 붙어있을 정도였네요.


  그러자 다른 이용자들도 자신의 방을 인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용자 'asdf'의 방도 '윾구1'의 방처럼 방안 곳곳이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수집품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별것도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겸손한 말을 하네요.


  걸즈 앤 판처 갤러리를 보니 과거 힛갤에 등극한 오덕페이트와 엑셀러레이터의 수집품 대결이 생각났습니다. 그거 참 재밌었는데…. 오랜 만에 그 글 다시 봐야겠네요.


  <관련 게시물 - 내 혼모노 방 사진 찍어봄>


  <관련 게시물 - [스압] 애갤 병맛 배틀 오덕페이트vs엑셀러레이터 정리글 재업>


















금주의 갤러리 순위

 

2월 3주 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

국내야구

2

-

인터넷방송

3

↑1

남자 연예인

4

↑1

고전게임

5

↓2

던전앤파이터

6

-

기타 국내 드라마

7

-

주식

8

↑1

기타프로그램

9

↓1

클로저스

10

↑1

아이돌마스터

2017. 2 디시인사이드

 

2월 3주 갤러리 댓글 순위

순위

갤러리

1

-

기타 국내 드라마

2

-

고전게임

3

↑2

남자 연예인

4

↓1

던전앤파이터

5

↓1

클로저스

6

↑1

주식

7

↑7

연극, 뮤지컬

8

↑10

방탄소년단

9

↓3

국내야구

10

↑6

엘소드

2017. 2 디시인사이드

 

2월 3주 m.갤러리 전체 순위

순위

갤러리

1

중세게임

2

스틸로

3

4

포 아너

5

러브라이브 션샤인

6

skt

7

765프로덕션

8

단간론파

9

리제로

10

씨제이이엔엠

2017. 2 디시인사이드






한수경 기자 innuendo@dcinside.com

전체 댓글 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 / 400